산림약용자원, 건강과 치유 돕는 힐링푸드로 거듭난다
웰니스(Wellness) 분야 현장사례 분석으로 대중화 방안 모색

[서울=내외뉴스통신] 강옥주 기자 = 지난 8일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에서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전범권)이 '제3차 산림약용자원의 힐링푸드 소재화 연구 포럼'을 개최하였다. 산림약용자원을 활용한 힐링푸드의 대중화 및 확산 방안을 모색하고자 열린 이번 연구 포럼에는 국립산림치유원, 영주시청 관계관 등 50여 명이 참석하였다.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웰니스(Wellness) 트렌드가 반영된 이번 포럼은 산림약용자원을 활용한 건강·치유 분야의 현장 사례 분석을 통해 힐링푸드의 대중화 및 확산 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현장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 고재섭 상임이사는 '생태미식을 통한 현대인의 슬로푸드 테라피'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찾기 위한 대안으로 국내외 '생태미식'과 '슬로푸드 운동' 관련 사례와 현황을 소개하였다. 금수사 무관스님은 '희로애락 레시피를 활용한 치유 음식'이라는 주제로 매일 먹고 요리하는 행위로 감정을 다스리는 치유 음식의 활용사례를 소개하였다.

산림약용자원연구소 김만조 소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자생 산림약용자원이 힐링푸드 소재로 대중화되며, 일반인도 쉽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산림생태 텃밭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식약용 소재가 생태미식에 기반한 치유 음식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용도 개발에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daae2070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75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