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협의, 분과위․심의위 특구계획 심의 등 특구지정 추진
최종 지정여부는 11월초 총리주재 특구위원회에서 결정

[서울=내외뉴스통신] 강옥주 기자 = 지난 10일 중소벤처기업부가 김학도 차관 주재로 관계부처, 분과위원장 연석회의를 개최해 지자체 특구계획에 대한 사전협의를 완료하고 분과위 검토 및 심의위 심의 등 2차 특구지정을 위한 절차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울산 수소그린모빌리티 △경남 무인선박 △전북 친환경 자동차 △광주 무인 저속 특장차 △제주 전기차 충전 서비스 △전남 에너지 신산업 △대전 바이오메디컬 △충북 바이오의약 등 총 8개 지자체의 특구계획이 중기부· 지자체 간 사전협의를 마무리해 11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에 공식 접수됐다. 특구지정은 11월 초 국무총리 주재 특구위원회에서 최종 지정 여부가 결정된다.

한편, 지자체는 특구계획 신청에 앞서 지난 한 달간 신기술 개발계획과 안전성 확보조치 등을 담은 특구계획을 지역주민 대상으로 주민공청회를 열어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 과정에서 중기부는 분과위원회 심의와 사전부처 협의를 통해 특구계획을 보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김학도 차관은 “특구계획을 신청한 지자체는 그간 관계부처 회의와 분과위원회를 통해 논의된 안전조치와 사업 구체화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 전까지 보완해 완성도 있는 특구계획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daae2070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77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