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소독 시설 운영, 전화예찰 등 대응태세 만전 당부

[부여=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박정현 충남 부여군수는 11일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 회의를 통해 방역에 만전을 기할 것을 관계부서에 다시 한번 강조했다.

군은 지난 9일일 경기도 연천군 농장에서 14번째 아프리카돼지열병(ASF)확진 판정이 나와 방약당국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거점 소독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군은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생 초기부터 본청에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긴급 가동하고 신속하게 대응조치를 취하고 있다.

군은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진에 따라 생석회 1.6톤을 추가 공급해 양돈농가 자율방역을 독려하는 동시에 추석 사료운반 차량 등 축산관련 차량을 집중 소독하고 있으며 공동 방제단 5개반을 활용해 관내 34개 양돈장을 집중 순회 소독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일 폐막한 제65회 백제문화제 행사 기간 중에는 행사장 곳곳에 방역 소독조를 설치하고 주요 진출입로에 방역소독시설을 운영해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에 대비해 왔다.

박정현 군수는 “첫 발병한 아프리카 돼지열병 바이러스의 잠복기가 지난 만큼 지금은 2차 전파 차단에 주력할 시기”라고 강조하며 “읍·면 관계 공무원을 통한 전화 예찰 등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완전히 안정될 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775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