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재) 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박영석)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가 지난 8일 지역 청소년 미술교육을 위하여 대구 매천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대구예술발전소는 예술가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신진예술가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미술대학에 진학하거나 미래 예술가로 성장해 나갈 지역 청소년 미술교육 실현에 목적을 두고 체계적이고 현실적인 미술교육을 통해 청소년 예술 활동의 성장에 힘쓰고자 지역 예술중점고등학교인 매천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추후 수성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한편, 2019년 대구예술발전소 마지막 기획전시인 글로벌 프로젝트 ‘빛, 예술, 인간’ 展과 연계한 '스쿨&틴 청소년 강좌'에서는 매천고등학교를 비롯해 수성고등학교, 경북예술고등학교와 예담학교가 참여할 예정이다.

대구예술발전소는 앞으로도 청소년 미술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지역 미술 교육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참여 기회를 확장하고 보다 질 높은 미술교육의 장을 마련할 것이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85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