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평생학습축제...마한문화제 20만 관광객 돌파 일등공신
나주시, 평생학습축제...마한문화제 20만 관광객 돌파 일등공신
  • 서상기 기자
  • 승인 2019.10.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한문화제 연계 … 54개 평생학습 기관․단체 참여
(강인규=나주시장)
(강인규=나주시장)

[나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제3회 나주시 평생학습축제가 남녀노소 모든 연령층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평생학습 콘텐츠를 선보이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나주시는 밝혔다.

54개 평생학습 기관·단체가 참여한 이번 축제는 ‘함께 배워요 평생학습! 함께 누려요 행복나주!’를 주제로 20개 전시·체험부스, 18개팀 동아리 공연, 벼룩시장(플리마켓) 20개 부스, 플래쉬몹 등 3일 간 지루할 틈 없는 축제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학습에 지역민의 관심을 제고하는데 성공했다.

축제장에는 각종 공연이 펼쳐진 소무대를 중심으로 샌드아트, 천연염색, 향수 제작, 비즈공예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캘리그라피·프랑스자수·도자기·퍼즐페인팅 등 평생학습 작품 전시 부스가 운영돼 많은 관광객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특히 올해 6개월 과정의 성인문해사업을 통해 한글을 깨우친 지역 어르신들이 자신이 정성들여 만든 작품을 가족과 함께 감상하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동을 자아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참신하고 다채로운 체험, 공연을 선보이며 가족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던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마한문화제 20만 관광객 돌파에 일등공신”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이 평생학습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100세 시대를 멋지게 영위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86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