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향후.... 도내 508개 초등학교 학생 13만여명 참여 기대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도는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15일부터 다음달 19까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내 508개 초등학교 학생 13만여명을 대상으로 실현가능하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도내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주제는 △미세먼지 피해예방과 홍보 △일상생활 속 실천방안 △에너지 절감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방법 등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모든 분야가 해당된다.

공모방법은 경북도 홈페이지(도정소식→고시공고)에서 제출양식을 내려 받아 등기우편이나 이메일로 다음달 1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도는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심사하며, 우수 제안자 6명(대상 1, 우수상 2, 장려상 3)을 선발해 도지사 표창을 수여한다.

최대진 환경산림자원국장은“고농도 미세먼지 계절인 2월부터 3월까지 다가오기 전에 시책을 마련하고자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공모전에 어린이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87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