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내외뉴스통신] 강기동 기자 = 코리아텍은 오는 16일-17일 이틀간 교내 담헌실학관 1층 로비에서 ‘Beyond the University’라는 주제로 ‘제25회 졸업연구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실제 산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자동차, 전기•전자, 로봇, 컴퓨터, 디자인, 건축, 에너지, 화학 분야 등 총 209개의 작품이 전시된다.

코리아텍측은 “졸업연구작품은 3~4학년 학생들이 창의⦁융합적 종합 설계능력과 첨단 기술 응용력을 바탕으로 평균 6개월간 직접 기획⦁설계⦁제작한 융․복합형 작품”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고교-대학 연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6일 500여명, 17일 1000여명 등 일반고 및 특성화고 학생들이 대거 참여하는 ‘우수고교 초청 투어’도 진행된다. 이들을 대상으로 코리아텍 전공 소개, 졸업연구작품전시회 및 스마트러닝팩토리 관람, 해당고교 재학생 선배와의 만남의 시간 등이 진행된다.

또한 16일 오후 2시 30분부터는 링크플러스(LINC+)사업단 주관으로 코리아텍 가족회사 임직원, 지자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명을 초청한 가운데 ‘2019 산학협력 페스티벌’이 담헌실학관 담헌홀에서 진행된다.

이성기 총장은 “졸업연구작품전시회는 문제해결능력과 창의·융합역량을 갖춘 실천공학 인재를 양성하는 코리아텍 최대 공학교육 페스티벌”이라며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의 4년간의 땀과 열정에 많은 격려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ki005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89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