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 다크써클, 눈밑 주름 개선 등 원하는 눈 모양과 이미지 개선을 위해 중년부터 청년층까지 눈성형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눈성형은 하안검 수술을 비롯해 상안검과 눈밑지방수술 등이 있으며, 수술을 고려할 경우 피부진단 및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눈의 생리적인 기능을 보존하고 안전성과 만족도를 높여야 한다.

중년층에서 많이 시행되는 하안검수술은 눈 중에서도 눈밑을 개선하기위한 수술이다. 눈가 주변은 피부가 얇고 예민해 노화가 잘 나타나는 부위로 눈밑지방이 볼록하게 튀어나오거나 다크써클, 색소침착 등이 나타나면 본래 나이보다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거나 우울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먼저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단받고 의료진과의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간혹 눈밑지방을 눈밑이 꺼졌다 생각하여 지방이식을 하는 등의 잘못된 지식으로 무리한 수술을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가 있는데, 눈밑이라고 하더라도 눈과 밀접해 있기 때문에 미용적 뿐만 아니라 생리적 기능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하안검수술은 눈 밑 처진 피부와 튀어나온 지방을 개선하고자 시행하는 성형이다. 눈 밑 주름과 눈밑지방의 영향으로 생긴 다크써클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어 이미지 변화에 대한 기대가 가능하다. 눈 밑 지방을 정리함으로써 눈 밑에서부터 앞광대까지 이상적인 라인을 만들어주어 입체적이며 동안의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하안검수술은 속눈썹라인과 가까이 절개해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으며, 다크써클 개선과 늘어진 피부와 눈밑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수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회복이 빠른 편이며, 수면마취와 부문마취 병행으로 통증에 대한 부담이 적고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

눈성형이 증가하면서 하안검수술을 단순한 수술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예민한 눈 부위에 이루어지는 난이도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신중해야 하며 무리한 수술은 지양해야 한다. 또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경험과 사후관리 시스템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안검수술은 눈가의 얇은 피부조직이 가지는 특성은 물론 기능적인 문제까지 모두 고려해야 하며, 이목구비의 조화도 고려해야 한다. 또한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출혈, 염증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이를 인지하고 의료진이 전해주는 주의사항을 숙지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도움말 : 스타준성형외과 윤현준 대표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89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