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 눈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대표적인 얼굴 부위 중 하나다. 눈매만 살짝 바뀌어도 얼굴 인상에는 큰 변화가 있을 수도 있다. 그렇기에 예전부터 눈 성형을 받는 사람들이 많았으며, 이제는 지인 중 한 두 명은 눈 성형을 받았을 정도로 눈 성형이 대중화된 수술인 것도 사실이다.

이로 인해, 이전 수술 결과에 만족하지 못해 재수술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이들은 쌍꺼풀의 크기나 라인이 비대칭이거나, 흉터가 심하거나, 쌍꺼풀이 풀리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재수술을 받길 원한다.

그러나, 눈 재수술은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재수술이라는 것이 기본적으로 흉터로 인해 유착된 조직으로부터 정상 조직을 손상 없이 조심스럽게 잘 분리하여 수술하는 것이며, 이들 조직들을 이용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성형 수술이다.

그러므로 눈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여러모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무엇보다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현재의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

눈 재수술을 받는 시기는 심한 비대칭이 보이거나, 눈이 감기지 않을 정도로 심한 눈매교정술을 받는 등 급하게 교정이 필요한 경우는 2주 이내, 길게는 3주 이내에 재수술이 가능하다. 그러나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흉터 조직들이 성숙되고 붓기가 거의 다 가라앉는 6개월 정도까지는 지켜보는 것을 권한다.

도움말 : 부산 DH(디에이치) 성형외과 심진희 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89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