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이시종 충북도지사를 비롯해 도내 국회의원인 오제세 의원, 변재일 의원, 경대수 의원 등이 참석해 16일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충청북도 공업용수도 공급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도내에서 산업단지가 폭발적으로 증가된 음성군 조병옥 군수가 기업지원 관계자들과 참석해 공업용수 확보에 대한 절실함을 보였다.

이시종 지사는 토론회에 앞서 "많은 양의 용수가 절실한 시점에서 이번 토론회가 공업용수 공급 증대방안을 모색하는 출발점이다"고 전했다.

오제세 의원은 "현재 물량으로는 급격히 증가하는 도내 산업단지 개발 확장에 큰 저해요인이 될 수 있다"며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고 물량확보 대책이 시급히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다.

중부3군 경대수 의원은 "충북도는 증평, 진천, 음성군을 필두로 산업단지 개발이 크게 조성되어 있지만 산업단지에 비해 공업용수는 한정돼 있다"며 "충주댐 계통 공업용수도 예산사업도 펼쳤으나, 풀어야 할 숙제들이 많으며 충분한 공급을 위한 구체적 방안이 모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95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