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적인 고통과 정신적 스트레스 덜어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 위해
관할 지구대와 파출소에 자동 통보 5분 이내 경찰 출동

[제주/내외뉴스통신] 김영미 기자 = 제주시에서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비상벨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종합민원실과 26개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33대의 비상벨을 설치해 공무원들의 신체적인 고통과 정신적 스트레스를 덜어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치했다.
 

 

민원실에서 폭력 등 비상상황이 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 관할 지구대와  파출소에 자동 통보되고 5분 이내에 경찰이 출동하게 된다.
 
또한 『종합민원실 및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실』에서 비상상황 발생 시 대응력 강화 및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33대의 비상벨 뿐만 아니라 CCTV 87대 설치 및 전화녹음시스템을 176대 전화기에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종합민원실 부준배 실장은 “시민에게 최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안전 확보가 무엇보다 우선돼야 한다.”며 “시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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