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내외뉴스통신] 강기동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는 교육패러다임을 정답을 찾는 교육에서 질문하는 교육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도립대 혁신지원사업단은 17일 대학 주민교육세미나실에서 교육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산학협력 총괄계획 수립 연구과제’ 최종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최종발표회는 4차산업 혁명으로 대표되는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발맞춰 ‘문제기반학습(PBL)’과 ‘전공융합교육과정 개발’ 등 새로운 교육혁신의 밑그림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주요 연구과제는 ▲직무능력 중심의 STAR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PBL교육과정(정규 및 비정규) 개발 및 운영방안 ▲전공융합 교육과정(정규 및 비정규) 개발 및 운영방안 ▲산학협력 총괄계획 수립 등이다.

구체적으로 대학은 지역인재 육성을 목표로 ‘STAR(Sincerity-헌신적 사회인‧Technology-창의적 전문인‧Ability-유능한 실용인‧Responsibility-나눔의 소통인)인재상’의 교육체제를 구체화하고 모든 교과과정에 적용‧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대학 12개 학과 대상으로 산‧관‧학 네트워크를 구축해 문제기반학습(PBL)과 전공융합 교육과정을 개발해 본격적으로 도입하기로 했다.

이번 연구과제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진행됐으며, 최종발표회를 통해 도출된 연구결과는 보다 구체적인 과제를 담아 교육 현장 일선에서 적용해 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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