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여명 의료상담, 돋보기 제공, 장수사진 촬영
올해 행복버스 2,000여 농업인에게 복지서비스 제공
올해 충주농협 끝으로 더 알찬 내년 기약

[충북=내외뉴스통신] 이건수 기자= 농협중앙회와 농림수산식품부가 공동주관하는 '농업인 행복버스'가 17일 충주농협(조합장 최한교)를 방문하고, 노은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300여명의 조합원들에게 종합 복지서비스와 더불어 문화공연행사를 실시했다.

‘농업인 행복버스’는 농협중앙회가 농림수산식품부와 함께 2013년부터 추진해 온 농업인 종합복지사업으로 농촌지역을 직접 찾아가 의료지원, 장수사진 촬영, 돋보기 등 안경지원, 법률상담, 문화예술 공연 등 다양한 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주농협 행복버스에서는 서울 자생한방병원 (원장 신준식)에서 온 한의사들과 약제사가 진료상담 및 기본치료와 한약을 처방해 주었고, (주)더스토리안경콘택트에서는 전문가가 시력검사를 통해 눈에 맞는 돋보기를 맞춰 주었다.

또한, 사진촬영 전문업체인 쿤스트에서는 준비된 정장과 한복을 입고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이 진행됐다.

더불어, 오전 11시 30분부터는 평양민속예술단에서 1시간 동안 문화예술공연도 펼쳐, 한 해 농사의 수고를 마친 농업인 조합원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제공했다.

신대순 충북농협 부본부장을 비롯한 황종연 농협충주시지부장, 최한교 충주농협조합장은 행복버스를 찾아온 300여명의 농업인·조합원분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진료와 시력측정을 도우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한편, 지난 4월 진천 문백농협을 시작으로 달려간 농업인 행복버스는 이번 충주농협을 마지막으로 올해 여정을 마치며, 내년에도 더 건강하고 행복한 스토리를 담아 농촌마을을 방문할 계획이다.

신대순 부본부장은 “올해 행복버스는 약 2,000여명의 농업인들에게 의료, 안경, 장수사진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며, “더 알찬 행복을 담아 내년에도 복지와 의료여건이 취약한 농촌지역을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geonbajanggo@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98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