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김상미 기자 = 삼성전자 브랜드가치가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는 17일 삼성전자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611억 달러(약 72조 원)로 6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599억 달러·약 71조 원)보다 2% 늘어난 역대 최대 수치로 순위는 지난해와 같다.

삼성전자는 2012년 처음 9위에 오른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고 있으며 10년 전보다 250%가량 올랐다.

인터브랜드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The Sero)’, ‘비스포크’ 냉장고 등 제품 혁신 △5세대(G)∙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전장 등 미래 선도 기술 분야 발전 가능성 △메모리 반도체 업계에서 확고한 1위 자리 등을 높게 평가했다.

한편, 1∼5위는 애플,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 등 미국에 거점을 둔 글로벌 기업들이 차지했다. 7위는 도요타, 8위 메르세데스벤츠, 9위 맥도널드, 10위 디즈니 등이다.

현대차그룹은 141억 달러(약 16조 원)로 국내 기업으로서는 두 번째로 높은 36위에 이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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