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 최근 현대인들은 만성피로, 거북 목, 혹은 근육통, 허리디스크 질환 등과 같은 만성질환으로 이어지기 쉬운 질환들로 힘들어하고 있다. 요즘은 오랜 시간 일을 하고 반복된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대부분 평소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도 가능한 부분이다. 하지만 통증이 심각하다거나 이미 만성으로 진행됐다면 더 방치하는 것 보다는 한시라도 빠르게 알아보고 치료를 받아 증상의 회복을 도모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이러한 만성피로, 허리 디스크 거북 목 등의 통증을 겪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 치료를 한다 할지라도 재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치료 기간이나 본인에게 필요한 치료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최근에 가장 많이 알아보는 양산 추나요법 또한 그러한 치료방안 중 하나이다. 재발률을 낮추기 위한 생활습관 개선이 균형을 이루어져야 하지만 최대한 안전하면서도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추나요법이 주목받고 있다. 이렇게 시작하는 근 골격 맞춤 방안은 한의학의 전통이 더해진 물리치료와도 같다. 추나요법은 처음에는 중국에서 시작된 수기요법으로 알려졌으며, 추나요법은 사람의 몸의 인대, 근육, 뼈 등을 밀고 당기는 과정에서 이완과 경직을 유도하는 방법으로 신체의 불균형을 잡는 역할을 하며, 추나치료는 실제 한의학의 치료적 관점에서 척추와 어깨, 골반교정과 같은 증상에 적합하다

추나요법은 일회성 치료방법이 아니며, 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치료 기간이 달라질 수 있고 함께 병행할 다른 치료들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 파악하고 알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자신의 상태와 체질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충분한 임상 경험과 자격을 갖춘 의료인에게 받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2019년 4월부터 추나요법에 건강보험 급여가 진행이 되고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모든 사람들이 받아볼 수 있으며 양산 추나요법 경우에는 기본이라면 1~3만 원 정도면 치료가 가능하다. 단 1년에 20회 까지만 보험 적용이 가능하며 한의사 1명당 하루 18명까지 치료가 가능 하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상담을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 가장 좋다.

신체의 불균형으로 올 수 있는 만성질환들은 느껴졌을 당시 빠르게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기반들이 있기 때문에 진단과 치료를 통해서 조금 더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건강한 몸으로 회복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도움말) 양산 356데이한의원 김정환 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01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