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재훈 기자

음악인 유재환이 암을 이겨낸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밝혀 화제다.

최근 방송된 MBC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유재환의 이야기를 전한다.

유재환은 2015년 '무한도전' 출연을 계기로 방송계에 등장, 이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지만, 고정으로 출연하는 프로그램만 10개에 달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자신의 건강은 뒷전이었다.

각종 질병에 시달리던 유재환은 큰 결심을 하게 됐고 지난 4월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해 4개월 만에 몸무게 104kg에서 72kg로, 32kg 감량에 성공했다. 다이어트 이후 일상생활에 달라진 점이 많다.

유재환에 따르면 달라진 자신의 외모가 스스로 봐도 잘생겨 보여 거울 보는 재미에 빠졌고 다리 꼬기, 쪼그려 앉기 등 다이어트 전 되지 않던 자세들이 될 때마다 소소한 행복감을 느낀다고.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홈쇼핑, 건강 프로그램 MC까지 다양한 곳에서 활약하며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는 유재환이지만 사실 방송인 이전에 작곡가, 음악 프로듀서로 활동했고 직접 노래를 불러 곡을 발표했던 가수이기도 하다.

유재환은 고등학교 1학년부터 어머니와 단둘이 살고 있다. 애틋해 보이는 모자 사이에는 큰 위기가 있었다. 지난 2013년 어머니가 자궁내막암 진단을 받았던 것. 개복수술을 하기 전까진 암의 진행 상황조차 알 수가 없어 수술 날이 어머니의 마지막 날이라는 생각까지 했다고.

당시, 어머니가 살아온 삶을 되돌아보고자 어릴 적 살았던 동네를 어머니와 매일 갔었다는 유재환은 건강을 되찾은 어머니와 다시 추억의 장소를 찾으며 "바쁜 일정 탓에 그동안 어머니와 여행 한번 제대로 못 가본 게 후회가 된다"고 말했다.

고등학교 졸업식 이후 10년 동안 같이 찍은 사진이 없어 어머니는 아들과 여행을 하며 사진 한 장 남기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어렵게 시간을 내 어머니가 꿈꾸던 홍콩으로 여행을 떠났다.

한편 유재환을 전문 방송인으로 알거나, 코미디언 박명수의 매니저로 오해하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유재환은 2008년 디지털 싱글앨범을 낸 이후 주현미, 소찬휘, 박명수, 어반자카파, 버벌진트, 셀럽파이브 등과 작업해 50곡이 넘는 곡을 발표한 작곡가로도 활약해오고 있다.

holic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04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