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식 경북도의회의장, 동해안 3개도시 동반성장 파트너십 강조
장경식 경북도의회의장, 동해안 3개도시 동반성장 파트너십 강조
  • 김영삼 기자
  • 승인 2019.10.2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오름 동맹.... 동남권 포항.경주.울산시 화합 상징해"
19일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이 포항시 상대동 풋살구장 일원에서 열린 ‘제2회 2019 해오름 생활체육 대축전’에서 풋살 경기잔 시축을 하고 있다.(사진=김영삼 기자)
▲19일 장경식(사진중앙) 경북도의회 의장이 포항시 상대동 풋살구장 일원에서 열린 ‘제2회 2019 해오름 생활체육 대축전’에서 풋살 경기잔 시축을 하고 있다.(사진=김영삼 기자)

[포항=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은 19일 포항시 상대동 풋살구장 일원에서 열린 ‘제2회 2019 해오름 생활체육 대축전’에서 참가선수단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해오름 동맹은 동해안의 포항.경주.울산시가 역사적, 공간적 동질감을 바탕으로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할 새로운 계기를 찾을 목적으로 2016년 결성했다.

지난해 울산시에서 개최된 1회에 이어 2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포항, 경주, 울산 생활체육인 500여 명이 참가해 열전을 펼쳤다.

경기는 족구, 배구, 축구, 게이트볼과 명랑운동회에선 제기차기, 풍선 탑 쌓기, 에어 봉 단체 릴레이, 단체 줄넘기 등으로 진행됐다.

장경식 경북도의장은 “해오름 동맹은 동남권 3개 도시들의 화합의 상징이며 체육교류를 넘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파트너로써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힘 모아 지역 발전을 이뤄내자” 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06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