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박노충 기자 = 여야가 국회의원. 고위공직자 자녀들 대학 입학에 대한 전수조사를 하자는 특별법안을 발의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은 국회의원 자녀의 대학 입학전형 과정을 전수조사하기 위한 특별법안을 오는 21일 발의한다.

민주당은 국회의장 직속 위원회가 조사를 진행하고 검찰에 고발하거나 수사 요청할 수 있게 했다.

민주당 박찬대 원내대변인은 고위공직자로 확대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많이 경과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국회의원들, 입법부가 먼저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정의당도 오늘 더 강력한 특별법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조사 대상을 18대부터 20대까지 국회의원, 이명박 정부부터 현 정부의 차관급 이상 공무원으로 확대하는 안이라며 한국당을 겨냥했다.

정의당 오현주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전수조사를 피할 궁리만 하고 있다며, 광화문에서 소리 높여 공정을 외칠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한국당은 여당이 조국 사태에 대한 재발 방지 대책 없이 뒷북만 요란하다고 비판했다.

한국당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이 청와대와 고위공무원은 빼고 하기 싫은 일 억지로 하느라 시늉만 내고 있다며, 전 현직 차관급 이상 고위공직자 자녀 전수조사를 위한 법안을 조만간 내놓을 거라고 강조했다.

한편, 바른미래당을 비롯한 나머지 정당들도 동의하고 있지만, 전수조사 주체나 대상에 대한 의견은 제각각으로 여야의 전수조사 카드가 상대방에 대한 공격수단 법안이 될지 아니면 실제 입법화로 결실을 맺을지 관심 대목이다.

 

gvkorea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07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