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방송


[서울=내외뉴스통신] 손정은 기자 = 지상파 DMB를 통해 미래 CEO를 위한 선배 벤처 기업인의 도전기를 만날 수 있다.

지상파 DMB QBS는 ICT 스타트 업에 도전하는 미래 CEO에게 선배 벤처 기업인의 성공 노하우를 전하는 토크 콘서트 '벤처 성공에세이'의 시즌2를 17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방송한다.

DMB 최초로 시도된 '멘토링 토크 콘서트' 포맷의 '벤처성공에세이'는 지난 2013년 시즌1을 통해 성공 CEO 12명의 열강을 연작으로 선보였다.

이에 이번에 후속으로 기획된 시즌2도 다양한 분야의 벤처 스타트업 성공인이 멘토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17일 첫 방송은 마케팅 전문기업 씽크이지의 임수열 대표가 강연에 나서 20대 후반부터 시작한 몇 차례의 창업과 실패 과정을 통해 현재의 성공에 이르기까지 과정을 털어놓고 성공의 법칙까지 함께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24일은 노숙자에서 억대 연봉 사업가로 일어선 드림비즈포럼 홍순재 대표가 실패를 통해 최악의 순간을 견디고 성공을 거머쥘 수 있었던 비결을 공개하며 31일 고경환 대표 편에서는 평범하고 착한 모범생이었던 고 대표가 두번의 실패를 겪으며 얻은 교훈을 들려준다.

QBS 이희대 CP는 "이번 방송은 청년창업에 나서는 많은 이들에게 실패속에서 성공을 한 선배 기업인의 경험을 들을 수 있는 기회"라며 "일방적이고 딱딱한 강연이 아닌 대화형 이야기체의 토크 콘서트로 '에세이'라는 신규 포맷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sonjunge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0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