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항공기 조종 실력 겨루는 시뮬레이션 대회 개최
대한항공, 항공기 조종 실력 겨루는 시뮬레이션 대회 개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9.10.2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대한항공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에서 참가자들이 시뮬레이터를 조종하고 있다.(사진제공=대한항공)
▲‘2019 대한항공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에서 참가자들이 시뮬레이터를 조종하고 있다.(사진제공=대한항공)

[서울=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대한항공은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가 열리는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가상 공간 속 항공기 조종 실력을 겨루는 ‘2019 대한항공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대한항공이 항공기 조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일반인과 학생들에게 푸른 하늘을 향한 도전과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대회다.

실제 항공기 조종과 똑같은 환경으로 항공기를 운항하며 조종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비행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X’를 사용했다.

120여명이 참가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5명의 참가자들은 이날 대한항공 항공기와 똑같이 디자인 된 보잉 737 가상 항공기를 조종하며 여객기 이착륙 능력, 안전하고 정확한 항로 비행 등 조종 기술을 선보였다.

현직 대한항공 기장 및 훈련 교관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본선에 올라온 참가자들의 조종 능력과 항행 보조시설 이용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입상자 4명을 선발했다.

입상자들은 보잉 737 항공기를 마치 전문 조종사처럼 악기상 속에서도 안전하고 능숙하게 조종하며 목적지 공항에 착륙시키는 탁월한 조종 실력을 선보여 서울 에어쇼를 찾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입상자 4명은 제주 정석비행훈련원과 인천 운항훈련센터를 견학하고 실제 항공기 시뮬레이터를 체험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14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