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6일 오전 10시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 5층 컨벤션 홀
20교 현장 요리경연 + 38개 영양식생활 체험·전시 부스 운영

[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26일 오전 10시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 5층 컨벤션 홀에서 학생, 학부모, 급식관계자 등 8,000여명이 참여하는‘제3회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 학교급식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최고밥상 경연대회는 사전심사에 참여한 257개 학교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20개 학교(초 11, 중 5, 고 4)를 선정해 경연을 펼친다.

경연대회 출전 학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4명으로 1팀을 구성해 출전하게 되며, 당일 현장에서 90분간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된다.

경연대회 우수학교 선정은 당일 조리한 팀별 작품에 대해 식단의 구성 및 조화, 조리기술 및 위생관리, 기호도 및 맛, 레시피 독창성 등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평가와 현장 관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 점수를 반영해, 대상 1교를 비롯해 10개 학교를 선정할 예정이며 우수학교에 대해서는 교육감상 및 상금 2,700만원을 시상한다.

학교급식박람회는 ▲식생활교육 시범운영관 ▲영양교육 체험관 ▲바른식생활 체험관 ▲전통음식 체험관으로 4개의 주제관을 운영해 특색있는 영양·식생활교육을 경험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우리 쌀 체험·우리농산물·축산물바로알기 등 총 38개의 전시·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그 외에도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그림, UCC, 사진) 수상작 전시, 나도 달인대회, 학생동아리 문화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경연대회에 참가하는 배현욱 교사(왕선초, 남)는 “평소 요리에 관심이 많아 학교에서 제일 먼저 대회 참여를 희망했다.”며, “왕선초팀은 여자 2명(영양교사, 조리원)과 남자 2명(학생, 교사)으로 구성되어 처음에는 좀 어색했지만 열심히 연습하다보니 많이 친해졌다. 많이 배워 앞으로 가정에서도 실력을 발휘하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경연대회는 경쟁이 아닌 화합의 장이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서로 다른 구성원이 대회를 준비해 가는 과정에서 구성원 간 화합의 장이 될 것이다. 그리고, 경연대회를 통해 개발된 건강하면서도 참신한 식단을 학교에서 잘 활용한다면 학교급식의 질 또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성장기 학생들의 바람직한 식생활 습관 형성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학교현장의 결실들을 박람회를 통해 선보일 준비가 돼있으니, 학생, 학부모, 시민들이 많이 오셔서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14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