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경으로 보는 바닷 속 작은 세상 에서 만나요

[서천=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서천군에 위치한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은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하는 ‘2019 제8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 선보이는 ‘현미경으로 보는 바닷 속 작은 세상’은 해양생물을 주제로 한 교육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전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평소에 직접 관찰하기 힘든 상어이빨이나 고래수염과 불가사리, 해면동물 같은 해양생물표본을 관찰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바다에 사는 플랑크톤 등 해양생물을 현미경으로 직접 관찰하며 해양생물학자의 연구과정을 체험 하도록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2019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교육부장관상)에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선정돼 23일 수상 할 예정이다.

안용락 전시교육실장은 “이번 교육기부박람회를 통해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소개는 물론 교육기부 활동의 우수성을 알리며 우리 아이들에게 시간과 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교육 기회의 소외됨이 없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14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