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폐손상 의심사례 첫 발생, 미국 중증 폐손상 1,479건·사망 33건 발생

[내외뉴스통신] 박노충 기자 = 보건복지부 등 관계 부처는 오늘 23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액상형 전자담배의 사용을 중단할 것을 강력히 권고했다. 

최근 미국에서 중증 폐손상과 사망사례가 잇따르고, 국내에서도 유사한 의심 사례가 신고됨에 따라, 액상형 전자담배의 유해성 검증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사용을 중단해야한다. 

특히 청소년과 임산부, 호흡기 질환자는 절대 액상형 전자담배를 피워서는 안되고, 일반담배를 피우다 액상형전자담배로 바꾼 사람이 다시 일반담배를 피워서는 안된다는 내용도 권고안에 포함됐다. 

액상형 전자담배를 사용하다가 기침이나 호흡곤란, 메스꺼움, 구토 등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병의원을 방문해야한다. 

정부는 액상형 전자담배의 유해성을 검증하기 위해, 민·관 합동 조사팀을 구성해 중증 폐손상자 중 추가 의심사례를 확인하고, 액상형 전자담배의 유해성분을 분석해 결과를 내년 상반기 중 발표하기로 했다. 

또 액상형 전자담배가 이제까지 담배로 분류되지 않아 관리의 사각지대에 머무른 점을 감안해, 연초의 줄기·뿌리 니코틴 등도 담배에 포함시키고, 담배 및 담배 연기에 포함된 성분과 첨가물 등의 정보 제출을 의무화하도록 법률 개정도 추진하기로 했다. 

 

gvkorea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20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