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 예전과 달리 요즘은 인터넷에서 연예인뿐 아니라 일반인들의 안면윤곽수술 경험담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사각턱으로 인해 사회생활을 포기한 여성이 강남에서 안면윤곽수술 후 유튜브 뷰티셀럽으로 성공했다는 사연 외에도 외모변화가 가져온 긍정적인 스토리들이 넘쳐난다.

하지만 광대축소술, 사각턱수술, 턱끝수술 등 안면윤곽수술은 많은 혈관과 신경이 지나는 얼굴의 뼈를 다루는 큰 수술인 만큼 자칫 의료진의 실수나 환자에게 맞지 않는 수술방법으로 인해 사고를 당하거나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 경우 환자는 뼈아픈 좌절감과 함께 추가적인 시간과 비용부담까지 떠안아야 하므로, 단순히 안면윤곽수술 비용이나 할인가격, 안면윤곽수술 잘하는 성형외과병원이라는 문구에 현혹되어 수술을 진행하기 보다는 집도의의 경력과 수술방법 등 다방면의 정보를 수집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안면윤곽수술은 수술방법에 따라 개선효과와 부작용에 큰 차이를 보일 수 있으므로 부위별 수술방법을 면밀히 비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광대축소술은 다른 수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직손상이 심해 회복기간이 길고 불유합, 볼처짐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 일반광대수술과 45도 광대부위가 들어가지 않아 개선효과가 떨어지는 퀵광대축소술의 단점을 모두 보완한 ‘230도 퀵광대축소술’이 정면과 45도, 상.하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작고 매끄러운 얼굴라인으로 개선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각턱수술은 빠르고 간편하지만 이차각이 생기고 정면효과가 떨어지는 퀵광대축소술에 비해 ‘긴곡선절제술’이 선호된다. 하지만 긴곡선 절제술 역시 입안절개방식이어서 다른 수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과다출혈, 신경손상, 연부조직손상 등의 위험이 높고 회복이 더딘 것이 단점이었다. 이에 최근엔 신경이 없는 부위만 부분적으로 절개해 신경손상의 위험을 막고, 출혈, 붓기를 줄여 회복이 빠른 입안 분할절개방식이 시행되고 있다.

무턱이나 짧은 턱은 턱끝전진술로 절골된 뼈를 앞으로 이동시키거나 보형물을 삽입해 턱 길이를 늘리게 된다. 반면 주걱턱이나 뭉퉁한 턱은 T절골 축소술 또는 절골축소술을 통해 턱 길이와 폭을 줄이고, 귀 아래 각진 부위부터 옆선까지 갸름하게 절제해 줌으로써 세련된 턱 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다.

강남 입체성형외과 조현우 원장은 "안면윤곽술은 얼굴뼈와 근육과 지방, 피부 등 연부조직까지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만족도가 높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3D입체 분석장비와 실시간 네비게이션 내시경 등 첨단장비를 갖춘 안면윤곽수술 잘하는곳에서 경험과 실력을 갖춘 집도의와 긴밀한 소통 끝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20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