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공고, LX한국국토정보공사 본사 견학 가져
충주공고, LX한국국토정보공사 본사 견학 가져
  • 문병철 기자
  • 승인 2019.10.2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특성화고 전공과 학생들이 근무할 미래 취업의 장을 다녀온 학교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충주공고 건설정보과 학생 50명은 23일 전북 전주시에 위치한 LX 한국국토정보공사 본사를 방문해 지적 · 공간 정보 분야 진로직업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오늘 체험은 LX공사 각 부서에서 협조를 받아  ▲LX공기업에 대한 이해  ▲임직원 특강  ▲채용설명회  ▲스마트시티 디지털트윈 사업소개  ▲서버실 참관 등의 순서 실시됐다.

특히, 인사부서의 채용설명회를 통해 입사에 대한 정보 취득 및 공기업 입사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의 관심이 많았다. 또한 LX 홍보관 견학을 통해 지적측량 실습과 드론 및 자율 주행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LX공사 방문은 충주공고-LX충북본부와의 산학협력협정(MOU)에 따른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류규현 충주공업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이 공기업 입사에 도전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올바른 인성을 갖춘 지적 및 공간 정보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공고는 지난 8월 LX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지적 측량장비 및 측량업무시스템(랜디고) 30copy, 약 2억 원 상당의 장비를 기증받은 바 있다.

 

mbc003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21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