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경주 세계문화엑스포 백결공연장에서 열린 ‘2019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행사 참석

[경주=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2019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행사가 23일 오후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백결공연장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임종식 경북교육감을 비롯한 도 단위 기관단체장, 시장.군수, 시군의회 의장, 출향도민회 회장단 등 1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날 기념행사는 도기 및 시군기 입장, 자랑스러운 도민상 시상, 기념사, 축사, 도민의 날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3개 시군 300만 도민들과 함께 변화와 혁신의 새바람을 일으켜 도민 모두가 행복한 경상북도로 거듭나자는 결의를 다지는 장이 펼쳐졌다.

경북의 명예를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총 26명이 ‘2019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상하고, 참석자들의 축하를 받았다.

본상 부문에서는 23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특별상은 경북장애인체육회 나주영 상임부회장, 주광정밀(주) 윤재호 대표이사, 황갑식 님이 수상을 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1996년 이래 “역대 자랑스런 도민상” 수상자 50명도 참석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경북교육이 창의 인재 교육으로 발돋움할 수 있었든 것은 화랑 정신이 있었기 때문이다”며 “앞으로도 경북교육이 대한민국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21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