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는 시민과 함께 미소 친절 대구를 만들기 위해 ‘2019 대구 미소 친절의 날’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미소 친절 대구 만들기 운동’의 지속적 추진을 위해 미소 친절 시민감시단, 문화시민 강사,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소 친절 실천을 다짐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24일 오후 1시 30분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미소 친절 대구 만들기에 동참해 밝고 활기찬 도시 이미지 제고에 헌신해 온 유공 시민 14명에게 표창패를 수여 한다. 이어 ‘제7회 전국 미소 친절 선발대회’에서 수상한 대상과 금상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고자 △ 미소 친절 메시지 전달 퍼포먼스 △ 시민과 함께하는 미소 친절 플래시몹 율동 △ 미소 친절 4행시 대회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아울러, 미소 친절 홍보부스에서는 미소 친절 캐릭터인 함박이, 생글이와 함께 사진을 찍어 인화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대구를 찾고 싶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서는 대구시민의 친절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 속 시민문화 운동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열정 어린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23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