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9 고양도시포럼’···도시, 미래를 묻다
고양시, ‘2019 고양도시포럼’···도시, 미래를 묻다
  • 김경현 기자
  • 승인 2019.10.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고양시장 “사람과 공동체, 생태가 어우러지는 사회로 전환···미래세대를 위한 세계도시의 결단을 제안한다”
▲ 이재준 고양시장이 ‘2019 고양도시포럼’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고양시청)
▲ 이재준 고양시장이 ‘2019 고양도시포럼’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고양시청)

[고양/내외뉴스통신] 김경현 기자 = 고양시(이재준 시장)가 주최하고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시정연구원이 주관하는 2019 고양도시포럼이 지난 23일 도시재생, 기후·환경을 주제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은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해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 김이탁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 최종원 한강유역환경청장, 박수현 유엔헤비타트 한국위원회장 등 국내외 전문가 및 일반시민 3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포럼은 도시, 미래를 묻다-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따뜻한 도시를 위해 주제로 고양시의 도시재생과 기후환경 분야의 장기적 관점의 도시 아젠다(Agenda) 도출하기 위해 열렸다.

특히, 도시재생과 기후환경 분야는 최근 국내에서도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분야로 영국 런던, 뉴질랜드, 독일, UNFCCC 등 국외 사례 및 정책동향을 살필 수 있는 자리로 구성돼 그 의미가 상당히 컸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사람과 공동체, 생태가 어우러지는 사회로 전환하는 것, 성장의 관성을 버리지 못하고 파괴를 거듭하는 허구에서 깨어나 미래세대를 위한 세계도시의 결단을 제안한다라고 포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newsjooo@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25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