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김상미 기자 = ‘스카이 캐슬’의 배우 염정아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30일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19년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대중문화예술상은 대중문화예술의 사회적 위상과 대중문화예술인의 창작 의욕을 높이기 위한 정부포상으로서 총 28명(팀)에게 상을 수여한다.

특히, 대통령 표창을 받는 배우 염정아는 JTBC 드라마 ‘스카이(SKY) 캐슬’에서 자녀 교육에 사활을 거는 어머니 역을 맡아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은관문화훈장은 가수 양희은과 배우 김혜자가 수훈하고 보관문화훈장은 밴드 기타연주자 김홍탁, 방송작가 김운경, 공연기획자 이태현 등이 받는다.

대통령 표창은 배우 염정아, 방송인 배철수, 밴드 봄여름가을겨울, 성우 김기현, 안무가 서병구, 촬영감독 홍경표 등 6명(팀)이 수상한다.

국무총리 표창은 가수 김완선, 배우 김남길, 배우 김서형, 배우 한지민, 코미디언 송은이, 성우 이정구, 연주자 함춘호, 드라마 감독 조현탁 등 8명이 수상한다.

문체부장관 표창은 가수 송가인(조은심), 배우 류준열, 배우 이하늬, 배우 정해인, 배우 진선규, 안무가 리아킴(김혜랑), 그룹 마마무, 그룹 몬스타엑스, 그룹 엔시티(NCT) 127 등 9명(팀)이 받는다.


sangmi8918@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25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