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중앙도서관, 오는 30일부터 6차례 진행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한남대가 시민과 함께하는 명사초청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한남대 중앙도서관이 주관하는 인문학 특강은 세계 문학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세계 문학과의 만남’이란 주제로 6차례에 걸쳐 열린다.

오는 30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 한남대 문과대학 창의홀에서 서강대 김욱동 명예교수를 초청해 ‘위대한 개츠비를 다시 읽다’라는 주제로 첫 번째 특강을 개최한다.

11월 11일에는 박정원 한국외대 중국언어학부 교수가 ‘나무가 크면 그늘도 넓다(루쉰 문학의 양과 음)’를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한다.

또 ▲가와바타 야스나리, ‘설국’은 어디인가!(11월 20일 한남대 일문과 정향재 교수) ▲까뮈와 사르트르를 통해 본 실존주의 문학(11월 22일 포스텍 인문사회학부 이상빈 교수) ▲오르한 파묵과 이스탄불 문학 공간(11월 27일 이난아 박사, 터키문학 전문번역가) ▲혼돈의 시대의 돈키호테(11월 28일 한국외대 스페인어과 나송주 교수) 등의 특강이 이어진다.

특강은 동일 주제로 오전 10시, 오후 3시 각각 2회가 진행되며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한남대 최은미 중앙도서관장은 “깊어 가는 가을에 세계 문학 속의 휴머니즘을 사유하고 통찰해 더욱 풍요로운 삶을 향유할 수 있도록 강연을 준비했다”며 “학생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한남대 중앙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25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