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대웅제약은 지난 23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9 유럽소화기학회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로 개발 중인 약물 ‘DWP14012(성분명 펙수프라잔)’에 대한 임상 1상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약물은 역류성 식도염에 널리 쓰이고 있는 양성자펌프억제제(PPI) 계열로, 가역적 억제 기전을 갖고 있다.

서울대병원에서 건강한 한국인, 백인, 일본인을 대상으로 1상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위내 위산분비 억제 효과가 확인됐다.

약동학적 및 약력학적 특성에서 인종간 차이는 없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대웅제약은 현재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이 약물의 국내 3상 임상시험이 순항 중이며, 여러 산 분비 관련 적응증을 획득하기 위해 추가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웅제약 전승호 사장은 “글로벌 시장 진출 목표로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연내 미국식품의약국(FDA) IND(임상신청) 제출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빠른 상업화를 위한 활발한 파트너링 또한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29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