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음성군은 각종 재난상황 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현장 위주의 훈련으로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발생 상황에 대비하고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훈련으로, 군은 군민의 안전문화 의식확산과 위기관리 매뉴얼 현장 적용, 재난관리 책임기관 간 협업체계 구축 등을 목표로 훈련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음성군은 10월 29일 음성소방서, 음성경찰서, 한국전력공사음성지사, 의용소방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음성꽃동네 성당에서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대비 시범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28일에는 불시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 30일에는 민방위훈련 연계 전 군민 지진 대피 훈련, 31일에는 지역 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배우는 “안전체험의 날” 등을 실시해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군민의 참여를 적극 유도해 초동대응 역량강화와 각종 재난대처능력을 배양하는 실질적인 훈련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30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