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칼럼] 입꼬리성형, 섬세하게 다룰 수 있어야
[의료 칼럼] 입꼬리성형, 섬세하게 다룰 수 있어야
  • 이용복 기자
  • 승인 2019.10.2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 진정한 외모의 완성은 자연스러운 미소를 띤 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이유는 바로 밝게 웃는 듯한 얼굴은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는 동시에 젊어 보이는 효과까지 주기 때문이다.

실제로 입꼬리 모양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이 달라지기도 한다. 입꼬리가 방향이 아래를 향하고 있는 경우라면 환하게 웃더라도 어딘지 어색해 보이고, 무표정일 때는 못마땅하거나 우울해 보인다. 이렇듯 평소 부정적인 인상으로 인한 고민을 반복한다면 하나의 개선책으로 입꼬리성형을 생각해볼 수 있다.

입꼬리성형은 양쪽 입 끝을 누르고 있는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여 입꼬리가 상방으로 부드럽게 올라갈 수 있도록 입꼬리 무게감을 개선하며, 처지게 만드는 힘이 강한 피부 안쪽 내림근의 기능을 약화시켜 얼굴 표정과 입꼬리 모양이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1시간 내외의 수술시간과 일주일이라는 비교적 짧은 회복기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지만 수술이 과할 경우 자칫 표정이나 인상이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입꼬리 주변의 근육조직과 피부 상태, 흉터 및 주름은 물론, 무표정일 때의 입꼬리 비율과 웃는 순간의 자연스러운 움직임까지 세심하게 고려해야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입꼬리성형은 위로 올리는 것만이 중요하지 않으며, 개인이 가진 눈, 코, 입의 비율과 얼굴형 등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고려하여 적합한 수술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특히 입주변의 피부와 근육을 섬세하게 다룰 수 있어야 하고, 난이도 높은 기술력을 요구하는 수술인 만큼 숙련된 의료진에게 안전하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31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