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박노충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교육개혁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했다.

문 대통령은 교육개혁 회의에서 "수시에 대한 신뢰가 형성될 때까지 서울 주요대학 중심으로 수시와 정시 비중의 지나친 불균형을 해소할 방안을 조속히 마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 진영 행안부 장관, 성윤모 산자부 장관, 이재갑 노동부 장관, 박영선 중기부 장관, 노형욱 국무조정실장과 더불어민주당 교육공정성강화특위원장인 김태년 의원 등이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교육에서 공정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은 국민의 절실한 요구”라면서 “정부는 그 뜻을 무겁게 받아들여야 할 것”이라고 발언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관심이 가장 높은 대입제도부터 공정성을 확립해야 한다”며 “참으로 어려운 문제”라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입시 당사자인 학생의 역량과 노력보다는 부모의 배경과 능력, 출신 고등학교 같은 외부 요인이 입시결과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고 과정마저 투명하지 않아 깜깜이 전형으로 불릴 정도”라면서“제도에 숨어있는 불공정 요소가 특권이 되물림되는 불평등의 악순환으로 이어지고 누구도 그 결과를 신뢰하기 어렵게 만든 것”이라고 했다. 

특히 “위법이 아니더라도 특권과 불공정은 용납해서 안된다는 게 국민의 뜻”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입시의 공정성을 위해 우선 학생부종합전형의 획기적인 개선 방안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불신이 큰 상황에서 수시 비중을 확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학생부의 공정성과 투명성, 대학의 평가에 대한 신뢰가 먼저 쌓인 후에야 추진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gvkorea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32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