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거점병원 대상 화재발생 시 신속한 대응 이론교육.현장훈련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도는 최근 발생한 의료기관 내 화재발생 등 사고에 대비해 재난거점병원을 대상으로 화재발생 대비 입원환자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도내 재난거점병원인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포항성모병원과 25일 안동병원을 대상으로 이론교육과 현장훈련으로 나누어 실시했다.

이론교육은 병원 직원 및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직종별 수행 역할 숙지 및 보호자와 입원환자의 대피요령, 입원환자 맞춤형 대피 지침에 따른 교육을 실시했다.

현장 훈련은 화재발생을 가상한 환자 대피와 대규모 환자발생에 대비한 대량 환자 수용 가능 예비 병상 설치 운영 및 현장응급의료소를 설치.운영하는 등 재난에 대비한 실전적 훈련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훈련은 병원 내에서 화재가 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발견부터 진화작업, 대피, 진화종료, 강평 순으로 진행되었고 병원 관계자 및 환자.보호자 등 150여명이 훈련에 참가했다.

김영길 경북도 보건정책과장은“자칫 큰 피해가 발생 할 수 있는 병원에서의 화재는 훈련을 통한 대처 능력을 향상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화재뿐만 아니라 여러 재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33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