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SK건설이 한국에너지공단, 우즈베키스탄 에너지부와 손잡고 우즈베키스탄 노후 발전소 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SK건설은 지난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에너지공단, 우즈베키스탄 에너지부와 약 2억달러(약 2350억원) 규모의 우즈벡 무바렉 발전소 성능개선 및 현대화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안재현 SK건설 사장과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주라벡 미자마흐무도프 우즈베키스탄 에너지부 수석차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우즈베키스탄 수도 타슈켄트에서 남서쪽으로 410㎞ 떨어진 무바렉 지역에 위치한 발전소를 현대화하는 사업이다.

무바렉 발전소는 120㎽ 규모의 천연가스 열병합발전소로 1985년 상업운전을 시작했다. 현재는 준공된 지 30년이 훌쩍 넘어 시설이 노후화돼 성능개선이 필요한 상태다.

우즈베키스탄 정부는 이번 현대화 사업을 통해 무바렉 발전소의 성능을 300㎽급으로 개선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SK건설은 신규 건설 대비 공사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이번 사업에 적용할 방침이다. 내년 상반기 내 타당성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2021년 본계약 체결에 나설 계획이다.

SK건설은 올해 R&M(Renovation and Modernization) 전담 조직을 신설해 국내외 시장 개척을 활발하게 추진해 온 바 있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은 “SK건설은 한국에너지공단, 우즈베키스탄 정부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라며 “우수한 기술력과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사업기회 모색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34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