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박노충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청와대 출입기자들과 맥주를 함께하며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함께한 노고를 위로하는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청와대 경내 녹지원으로 출입기자단을 초청해 한 시간 남짓 맥주잔을 기울이며 담소를 나눴다.

이번 행사에는 내외신을 포함해 총 240여명의 기자가 참석했고,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을 비롯해 청와대에서도 비서관급 이상 참모들이 동참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인사말에서 "기자단을 자주 만나고 소통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일정에 허덕여 그런 계기를 놓쳐 아쉽다"며 "이 자리를 자주 만나지 못한 데 대한 보상으로 여겨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언론은 입법·사법·행정부와 함께 국가를 움직여 가는 제4부"라면서 "나라를 발전시키는 데 언론이 많은 기여를 했고 앞으로도 기여해야 할 막중한 역할과 책임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언론은 권력은 없으나 진실이 가장 큰 힘"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검찰개혁 조치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와 관련된 수사 진행, 패스트트랙으로 가 있는 검찰개혁 입법 등으로 신임 법무부 장관 인선은 서두르지 않겠다고 밝혔다.

 

gvkorea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34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