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용인시 기흥구 공세동에 지난 주 샘플하우스가 오픈 해 일반인 관람을 시작 한 공세동 휴스토리 타운하우스는 도시가스와 직수배관을 설치해 타운하우스의 불편함과 취약점을 없애 호평을 받고 있다.

쉽게 설명하면 일반 정화조 시설을 묻어서 개개인별로 사용하지 않고 아파트처럼 편리하게 오수 시스템 설비가 완료된 것. 이 문제를 염려하는 단독주택의 수요층으로부터 호응을 끌어내는데 성공했다. 

분양관계자는 “전원주택의 약점인 정화조 시설의 문제 뿐 아니라 치안문제를 영역별로 최적화된 CCTV 설치로 각 구역을 통제하는 높은 수준의 보안시설까지 갖춤으로 아파트의 장점은 흡수하고 단점은 보완한 최적의 타운하우스로 자리매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용인 타운하우스 휴스토리 모던하우스는 총 60세대의 마당이 있는 대단지 단독주택으로 조성된다. 전 세대 남향위주의 계단식 배치로 채광과 일조량이 뛰어나 타운하우스의 장점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A,B,C 3개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어 수요층이 두텁다. 

또한 유지관리비가 적게 들고 자동습도조절 기능으로 새집증후군 걱정 없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어 진화하는 타운하우스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아파트 층간소음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 용인 타운하우스 ‘휴스토리 모던하우스’는 개인이 자기만의 마당을 소유할 수 있는 단독 주택으로 사생활 보호가 확실하며, 주거환경이 탁월하다. 

최근 타운하우스는 은퇴 이후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주택이라는 생각의 틀이 깨지고 있다. 젊은 세대 직장인들은 자녀를 키우면서 꼭 아파트에 살아야 한다는 의식이 점차로 사라지고 있어 연령대와 무관하게 다양한 연령층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추세다.

아파트에 대한 강력한 규제와 실제 현실과는 상당한 이격이 있는 비현실적인 아파트의 가격은 아파트 내 집 마련에 대한 욕구에 제동이 걸리면서 기존 아파트 수요의 대거 이동이 도시와 가까운 타운하우스로 몰리고 있다. 

용인 타운하우스 휴 스토리 모던하우스는 전 세대 남향위주의 계단식 배치로 채광과 일조량이 뛰어나고 탁 트인 조망을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도시가스와 직수배관을 설치해 타운하우스의 불편함과 취약점을 없앴다. 

10분 거리에 보라산, 기흥호수공원 순환산책로(둘레길 약 3시간소요)가 조성돼 산책 및 트레킹을 즐길 수 있어 자연친화적인 환경 속에 갑갑한 아파트 생활과는 비교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남부CC, 한국민속촌, 에버랜드, 양지리조트, 지산리조트, 백남준아트센터 등 다양한 문화 여가시설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지에서 도보 3분거리에 공세초등학교가 위치한 학세권으로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차량5분거리에 보라중과 보라고가 위치해 있어 명문학군이 밀집된 용인 보라동의 풍부한 교육환경을 누려 볼 수 있다.

도보 5분거리의 코스트코와 차로 5분거리 이내에 이마트를 비롯해 용인시청과 세무소등의 공공기관과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한림대의료원, 강남병원 등 의료시설, 용인시립도서관, 용인중앙공원 및 지난해 12월 개장해 다양한 문화시설까지 갖춘 롯데 프리미엄아울렛을 이용할 수 있다. 올해 말 완공예정인 연면적 9만1000㎡규모의 이케아 기흥점과 차량 10분내로 동탄2신도시의 생활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

용인 타운하우스 '휴스토리 모던하우스'는 동탄 신도시와도 가깝고 매년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수원시와도 인접하고 있는 매우 매력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어 수요층이 두텁다

용인(구성역)에서 삼성역까진 겨우 4정거장으로 강남까지 불과 20분대로 도착이 가능하여 강남권 출퇴근 수요에게도 인기가 높다. 또한 강남, 분당 광역버스정류장을 이용해 죽전 및 수원, 강남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10분거리의 분당선 상갈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시내 어디로 가든 편리하게 지하철 노선 이용이 가능하다.

추후, 상갈역에서 민속촌역~공세역~동탄역~오산역으로 연장되는 지하철 노선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 될 가능성이 높아지자 인근 거주자들의 기대감 또한 매우 높다. 사업지인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는 GTX-A, 동탄~인덕원선, 서울~세종 고속도로 등 교통망 확충과 용인연세의료클러스터와 용인플랫폼시티(용인경제신도시) 등 대형 호재들이 예정되어 있어 미래가치가 기대되고 있다.

'휴스토리 모던하우스'는 자연녹지지역에서 대지면적 18,248㎡ 으로 건축면적은 99㎡~ 148㎡단독주택으로 조성되며 100% 개별 등기가 가능하다. 용인시 기흥구 공세동에 위치한 샘플하우스 관람은 예약 후 무료 투어가 가능하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35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