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제1회 친환경 급식 박람회’성황리 개최
지역특산물 이용한 향토요리 소개....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은 지난 26일 구미코에서 ‘제1회 친환경 급식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해 처음 열린 박람회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3000여 명이 참가해 홍보마당, 전시마당, 체험마당과 행사마당 등 4개 마당으로 운영됐다.

홍보마당은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향토요리를 소개해 지역 농산물을 이용하고 교육지원청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이다.

전시마당은 급식과 관련된 UCC, 표어, 포스터 경진대회의 우수작을 행사장 곳곳에 전시했다.

체험마당은 우리쌀의 우수성과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체험 공간과 다양한 먹거리 준비했다.

행사마당에서는 우리학교 건강식단 경진대회 ‘채소를 싫어하는 내 친구를 위한 요리’ 라는 부제로 실시되는 요리대회가 열렸다.

박람회 곳곳에 23개 교육지원청과 경북학교조리사회, 학교급식센터 부스에서 친환경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레시피, 요리작품 등을 선보였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학교 교육이 제데로 이뤄지기 위해 안전한 급식이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학교 간 정보 공유로 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건강한 경북 급식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37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