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조나리 기자 = 탤런트 정호근이 지난 11월 신내림을 받고 무속인으로써의 삶을 선언한 가운데 그가 무속인의 길을 택한 이유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정호근은 22일 발간된 '스타일러 주부생활' 2015년 1월호에 "지난 9월 무병을 심하게 앓은 뒤 신내림을 받았다"고 배경을 밝혔다.

세 자녀의 아버지인 정호근은 과거 두 아이를 잃은 아픔을 겪은 이후 정신세계에 예전보다 더 깊이 관심을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호근은 "무속인이 되기 위해 계룡산과 태백산, 일월산, 인왕산 등 산 6곳과 백마강 한 곳의 물을 밟았다. 이는 신의 제자가 되겠다고 신고하는 의식"이라며 "인왕산 국사당에서 문고(무당의 증서)를 받고 3일 후인 11월 14일 내림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평소에도 직감과 예지력이 뛰어나 동료들에게서 신기 있다는 소릴 많이 들었다"며 "마음이 어지럽거나 편치 않을 때면 절이나 암자를 찾아 마음을 다스려왔다"고 전했다.

정호근은 배우와 무속인의 삶을 함께 살아갈 계획이다.

그는 "배우로서 불이익이 생길 수 있지만 개의치 않는다"며 "무당은 사람들의 가십거리가 될 수도 있지만 내 변화를 굳이 감출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한편 정호근은 정릉 자택에 신당을 차렸고 내년 1월 1일부터 무속인으로서 사람들도 받을 예정이다.

jonr@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4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