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박노충 기자 = 유럽연합(EU)이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시한을 내년 1월 31일까지 3개월 연장하는 데 합의했다.

도날트 투스크 EU 정상회의 상임의장은 28일 자신의 트위터에 EU 27개 회원국이 내년 1월 31일까지 브렉시트를 탄력적으로 연기해 달라는 영국 측의 요청을 수용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투스크 의장은 이 결정이 문서화 작업을 거쳐 공식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국을 제외한 EU 27개 회원국 대사들은 이날 오전 벨기에 브뤼셀에서 만나 이같이 결정했다. 

당초 오는 31일로 예정된 브렉시트가 내년 1월 31일까지 또 한번 연기되면서 영국이 아무런 합의없이 탈퇴하는 '노딜 브렉시트'도 당분간 피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16년 6월 브렉시트 국민투표 이후 브렉시트가 연기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앞서 EU와 테리사 메이 전 영국 총리가 체결한 기존 브렉시트 합의안이 영국 하원 승인 투표에서 3차례나 부결되면서 지난 3월 29일로 예정됐던 브렉시트는 이미 두 차례 연기된 바 있다.

한편, 영국 의회는 수정안의 입법 절차가 정지된 가운데 여야가 각각 조기 총선 및 제2 국민투표를 거론하며 상황 타개를 시도하고 있다.

 

gvkorea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423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