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내외뉴스통신] 오민주 기자 = 전남 구례군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3월 11일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공명선거 실천을 위한 위원장 공한문을 '맞춤형 엽서' 형태로 제작해 관내 4개 농⋅축⋅산림조합 전조합원들에게 22일 발송했다고 밝혔다.

맞춤형 엽서는 공한문의 내용을 유권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조합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Infographics : 정보·자료 또는 지식의 시각적 표현)을 활용해 제작했다.


또한 조합 등을 사전 방문해 엽서의 작성 취지 및 내용을 설명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엽서의 주요내용은 △공명선거 동참 및 위법행위 신고·제보 △과태료 및 포상금 제도 안내 △자수시 과태료 면제 및 감경제도 안내 △투표참여 당부 △조합장선거 투표시간 안내 등이다.

구례군선관위 관계자는 "보통의 일반 우편물은 수령자들이 내용을 잘 읽지않고 그대로 방치하는 경향이 있어 선거정보의 제공에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정보의 접근성과 이해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제작한 맞춤형 엽서를 통해 조합원들의 관심을 높이고 정확한 선거정보가 전달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oomi32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4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