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20여명 예천군 효자면 석묘리에서 감 수확 도와

[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대구메트로환경(사장 김태한)은 지난 26일 임직원 20여명이 예천군 효자면 석묘리에서 수확철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임직원들은 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주말을 이용해 가을철 수확이 한창인 예천군 효자면 석묘리를 방문해 감 수확을 도왔다.

이번에 방문하게 된 농가는 대구메트로환경에 근무중인 환경사의 고향집 이웃으로, 일손이 부족해 감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 소식을 듣고 일부 직원들이 뜻을 모아 감 수확을 하러 농촌으로 가게 됐다.

농촌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일손이 부족해 수확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농촌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태한 사장은 이번 일을 계기로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대구메트로환경이 법적으로는 주식회사 형태이지만 시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공직유관단체로 사실상 공기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사회적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43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