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수시적성고사 최대 빅매치라 할 수 있는 가천대 적성고사, 수능이후 이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최대 시간은 단 9일. ‘이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여부가 합격에 결정적인 키 역할을 한다’고 수험생들에게 조언하는 분당재성학원 박진수원장님께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Q. 가천대 수시적성고사 합격을 위해서 수능이후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A. 가천대의 경우 국어 20문항 수학 20문항 영어 10문항 총50문항을 60분이라는 정해진 시간에 풀어야하는 시간적 압박감이 크다. 즉,적성고사시험은 문항수와 난이도에 비해 1문항 당 시간이 수능 1문항 시간보다 짧기 때문에 빨리 정확히 풀어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거 정해진 60분이라는 시간에 50문항을 풀어야하는 시간적 압박에서 벗어 나기 위해서 실전모의고사를 통해서 ‘시험을 치르는 기능적 요소’가 무엇보다 요구된다.

예를들면 분당재성학원의 경우 여름방학 4주동안 매일 가천대 대비 적성모의고사를 실전처럼 실시하여 50문항씩 20회 1000문제 적중예상문제를 실전처럼 훈련시켜왔다. 물론 해당 모의고사는 방학이후에도 주말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11월 15일부터 시작되는 ‘가천대 수시적성대비 파이널 1000제반’에서 하루에 한 번 그래서 총9번을 치르는 실전모의고사는 가천대 적성고사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에게 결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장담한다.이는 매해 합격하는 합격생 수가 이를 방증하고 있다.

Q. 수시적성고사로 매해 많은 가천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는 ‘가천대 수시적성대비 파이널 1000제반’ 세부 특성 및 강점은?

A. 국영수 전과목 선생님들께서 적성전문 교재인 넥젠북스 저자이기 때문에 이 분들이 출제하는 가천대 적중모의고사의 퀄러티는 합격을 보증할 만큼 접근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2020학년도 대비 EBS 수능특강과 수능완성 교재를 기반으로 해서 적성문제로 연계하는 실력은 적성을 잘 모르는 비전문가들에겐 흉내내기 어렵다. 

따라서 적성문제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는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여부는 학원 선택의 가장 중요한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분당재성학원이 10여년동안 수시적성고사에 있어서 분당지역 최다 수강생과 최다 합격률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실전보다 더 실전 같은 가천대 모의고사 연습 둘째는 적성을 제대로 알고,적성을 제대로 연구해서, 적성에 공신력있는 적성전문가가 모의고사 출제 및 강의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이는 모의고사의 퀄러티와 적성 합격의 맥을 짚어주는 핵심적인 요소이다. 

한편, 2020학년도 가천대 파이널 1000제반은 수능이후인 11월 15일에 개강하며, 선착순 모집으로수강생 전원에게 1000제 모의고사집을 무료로 제공한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51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