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기량 유명 극장에서 초청 공연으로 성가

[서울=내외뉴스통신] 김예슬기자 

실내악 전문 연주단체로서 10여 년간 쌓아온 내공으로 관객에게 실내악의 위대함과 아름다움을 전하는 위 솔로이스츠(WE Soloists)가 오는 11월 10일 (일) 2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스무 번째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11년이라는 시간 동안 'Scandal', '통(通)', 'Time Machine', 'Diary' 등 다양한 테마로 관객들과 만나온 위 솔로이스츠(WE Soloists)는 이번 제20회 정기연주회에서 12인의 현악 오케스트라와 스네어 드럼 그리고 피아노로 구성하여 모차르트의 현악 3중주를 비롯한 멘델스존의 피아노 3중주, 차이코프스키의 현악 6중주와 더불어 라벨의 피아노 7중주 ‘볼레로’를 선보일 예정이다.

위 솔로이시츠(WE Soloists) 단장 윤소영(서울사이버대 교수)은 “2020년을 맞이하여 위 솔로이스츠는 전문 작곡가 시리즈를 준비하며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다.”며 “그 시작의 의미로 Prelude라는 부제로 이번 연주회에서 서양 음악사의 주역들인 모차르트, 멘델스존, 차이코프스키, 라벨의 곡을 연주한다.”고 밝히며 앞으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2008년도에 창단된 위 솔로이스츠(WE Soloists)는 국내외 무대에서 탄탄한 연주 실력을 인정받은 젊은 아티스트로 구성된 실내악 전문 연주 단체로 정체되어있는 클래식 음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연주자와 관객, 음악을 한데 묶는 '우리(WE)'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창단 이후 클래식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아온 위 솔로이스츠(WE Soloists)는 매년 2회에 걸친 정기연주회와 청소년 음악회, 크리스마스 음악회를 열어 왔으며 경기도문화의전당 실내악축제, 통영국제음악제, 대전실내악축제, 부산영화의전당 마티네콘서트 시리즈, 대구 마티네콘서트 및 바그너협회 초청 음악회 등 다양한 연주회에서 뛰어난 기량으로 인정받아 왔다.

이번 공연은 피아니스트 김용진의 해설로 더 유익하게 만나볼 수 있다.

본 공연은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2만원으로 예술의전당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문의 02-581-5404)
nbnnews1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54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