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는 지난 31일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EBS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EBS진로탐색 및 예술촌 체험은 자유학기제를 맞은 감곡중학교 1학년 21명을 대상으로 EBS진로탐색 전문강사와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 개설된 공예 작가들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또한 EBS진로탐색에서는 ▲EBS종합진로검사결과 타당도 설명 ▲종합결과해석 및 상세해석의 의미 이해 ▲EBS종합진로검사결과 토대로 적합한 직업 탐색 ▲나의진로유형 알아보기 ▲직업인식 수준 파악하기 ▲직업카드 만들기 ▲공부습관 알아보기 등을 탐색했다.

이석문 센터장은 “이번 진로탐색은 자유학년제를 맞은 관내 중학생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EBS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미리 알아봄으로써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진로탐색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어떠한 곳에서 발휘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지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59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