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채팅 앱 대상 중점 모니터링 및 관계 기관 협력 강화 추진

[서울/내외뉴스통신] 전현철 기자=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강상현)는 채팅 기능 어플리케이션(이하 채팅 앱)이 성매매 접촉 통로로 이용되고, 특히 청소년에 대한 성매매로 악용될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중점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이에 대한 심의를 강화할 방침이다.

위원회는 그 동안 채팅 앱을 통해 유통되는 성매매․음란 정보에 대해 2018년 2,380건, 2019년 9월 현재 2,384건의 시정요구를 하는 등 적극적으로 심의를 해오고 있으나,

최근 ’160 51 A 16살 여중생...2h 70', '불건전 데이트...여고생...5만’, ‘고페이...노콘...18살’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성매매 정보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강력한 대응을 하기로 했다.

위원회는 먼저, 채팅 앱을 통해 실제 오프라인 성매매로 이뤄질 수 없도록 주요 채팅 앱을 대상으로 성매매 알선․유도 정보에 대한 중점 모니터링을 11월 중 집중 실시한다.

그 동안 시정요구가 많았던 주요 채팅 앱 등을 대상으로 성매매 거래 대화 및 연락을 원하는 정보가 유통되고 있는지를 중점 모니터링하고, 특히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거나 암시하는 성매매 정보에 대해서는 심의와 함께 경찰청과 맺어진 ‘불법정보 공조시스템’을 통해 수사도 의뢰할 계획이다.

또한, 구글 등 앱 마켓 사업자와 협의를 통해 채팅 앱에 대한 성인인증 절차를 마련하도록 하는 등 보다 실효성 있게 청소년을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kcpp07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67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