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충주농협(조합장 최한교)이 지난 1일 농협중앙회로부터 '2019년도 윤리경영대상'과 전국 농·축협 지도사업 평가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고 최한교 조합장이 '자랑스런 조합장상'을 수상하는 등 겹경사를 맞았다.

윤리경영대상은 전국 1천120여 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윤리경영 추진에 선도적이며 다양한 활동으로 농협의 청렴성 제고에 모범이 되는 6개 조합을 선정했으며 충주농협이 여기에 포함돼 수상했다.

또 최 조합장은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농가소득 증대와 농협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공로로 자랑스런 조합장상을 수상하게 됐으며 충주농협은 농가소득 5천만 원 조기 달성을 위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로가 크고 지도사업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둬 도시형 농협 가운데 전국 2위를 달성, 우수상을 수상했다.

충주농협은 경영진의 윤리경영 철학과 실천의지를 바탕으로 윤리규범을 제정해 청렴한 조직문화 달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했으며 이같은 청렴 조직문화가 뒷받침 돼 우수한 사업성과를 거뒀다.

특히 예지적인 영농지도 및 농산물 유통관리 강화 등 다양한 경제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으며 금융사기 예방활동을 통한 고객 자산보호와 한우프라자 식품위생 및 경제사업장 안전관리 강화,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활동 전개 등 윤리경영 실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최한교 조합장은 "청렴 충주농협 구현을 목표로 5천여 조합원의 실익증진과 지역사회의 기여 강화를 위해 정도경영을 실천해 온 덕분에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면서 "5천여 조합원과 충주시민에게 모든 영광을 돌린다"고 말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69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