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KOICA(한국국제협력단) 글로벌 연수를 받고 있는 필리핀 등 8개국 여성정책 관련 공무원 20여 명이 지난 달 31일 수성여성클럽을 방문, 여성친화도시 조성 및 여성 특화정책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젠더폭력, 모자보건, 성 주류화 정책 등을 중심으로 여성 인권보호와 능력 개발, 양성평등에 관한 다양한 정책 노하우를 배우게 된다.

연수과정은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양성평등, 젠더기반 폭력의 이해, 여성 경제활동 및 직업능력 개발, 여성정책 개발 및 사업설계 워크숍, 한국의 이해 총 5개 모듈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수성구의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인 ‘수성여성클럽’을 방문해 양성평등∙돌봄∙친환경∙소통에 여성정책이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한국의 성 평등정책 발전 경험과 노하우가 반영된 우리 수성구 여성친화사업을 통해 개도국 공무원 및 전문가의 성 평등분야 정책역량 및 국제개발협력 파트너십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여성클럽은 2013년 9월 개관 및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지정되었으며,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사업’을 통해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수성구를 만들어가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으며, 매년 많은 기관·단체에서 우수사례 견학지로 선정되고 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0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