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노선에 새로운 기내 안전 비디오 적용
케이팝 뮤직비디오 형식 기내 안전비디오 제작

[서울=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대한항공이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기내 안전비디오(Safety Video)를 개편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4일 오전 7시 45분에 출발하는 인천발 마닐라행 KE621편을 시작으로, 슈퍼엠(SuperM)의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한 새로운 기내 안전비디오를 전 노선 모든 항공기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기내 안전비디오는 수하물 보관, 비행 중 사용금지 품목, 전자기기 제한, 기내 금연, 좌석벨트 사인 및 착용, 비상구 관련 내용, 객실 기압 이상시 행동요령, 구명복 착용 방법 등 항공기에 탑승하는 승객들에게 반드시 안내해야 하는 사항을 담은 영상이다.

대한항공이 이번에 선보인 기내 안전비디오는 SM엔터테인먼트의 작곡가 켄지가 만든 ‘렛츠 고 에브리웨어’라는 프로젝트 곡을 케이팝(K-Pop)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만들었다.

또 이번 기내 안전비디오에는 힙합(Hip-hop), 리듬앤블루스(R&B), 일렉트로닉(Electronic), 딥하우스 (Deep house), 신스팝(Synth Pop) 등 5가지 장르가 하나의 뮤직비디오에 함께 담겨져 있다.

이번 기내 안전비디오 제작을 주관한 대한항공 관계자는 “‘안전’은 딱딱하고 재미없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하려고 노력했다”며 “파격적인 뮤직비디오 방식으로 기내 안전비디오가 변경됨에 따라 궁극적으로 ‘안전’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대한항공의 기내 안전비디오에는 슈퍼엠과 샤이니의 태민, 엑소의 백현과 카이, 엔시티127의 태용과 마크, 중국 그룹 웨이션브이의 텐과 루카스 등 7명이 출현한다.

또 기내 안전비디오의 내레이션은 가수 ‘보아’가 맡았다. 대한항공은 이번 기내 안전비디오 제작을 계기로 향후 세계 속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케이팝과 대한민국의 대중문화 콘텐츠를 전 세계 곳곳에 알리는 활동에 적극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1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